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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다지

다시 읽는 인문 고전 시리즈

요즘처럼 인문학이 부각되는 되는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각박하고 빠르게 돌아가는 시대에 놓여있는 우리의 현주소를 말해주듯 인문학은 우릴 모두에게 조금 느리게 가기를 바라고 있는 듯하다. 자녀들과 함께 산책하듯 인문학의 숲을 함께 걷는다면 자연스럽게 대화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잠시라도 휴대폰을 넣어두고 인문학의 숲을 거닐면서 작품 속의 인물이나 시대적 배경, 서로의 관점을 함께 나누다보면 세대 간의 소통이 저절로 이루어질 것이다. 고전을 통한 인문학적 소양은 덤으로 따라오는 행운을 누리시길 바란다.
요즘처럼 인문학이 부각되는 되는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각박하고 빠르게 돌아가는 시대에 놓여있는 우리의 현주소를 말해주듯 인문학은 우릴 모두에게 조금 느리게 가기를 바라고 있는 듯하다. 자녀들과 함께 산책하듯 인문학의 숲을 함께 걷는다면 자연스럽게 대화의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잠시라도 휴대폰을 넣어두고 인문학의 숲을 거닐면서 작품 속의 인물이나 시대적 배경, 서로의 관점을 함께 나누다보면 세대 간의 소통이 저절로 이루어질 것이다. 고전을 통한 인문학적 소양은 덤으로 따라오는 행운을 누리시길 바란다.
작가 김유정은 1908년 1월 11일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다. 1935년 소설 <소낙비>로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어 등단했으며 1937년 3월 29일까지 활동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소설가이다. 1937년에 요절할 때까지 2년여 동안 30여 편의 작품 활동을 펼쳤다. 구인회 회원으로서 소설가 겸 시인인 이상화와 각별한 친구 관계를 맺었으며 주로 농촌을 소재로 한 작품을 많이 썼다. 대표작으로 <동백꽃>, <봄봄>, <만무방>, <금 따는 콩밭>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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